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고

검색열기

세화중학교

교육활동

메인페이지 교육활동 공지사항 - 신입생의 하루


RSS 새창 열기

공지사항

  • 작성자김영관
  • 작성일2020-03-24
  • 조회수85

제목신입생의 하루

세화중학교 학생자치회에서 중학교에 입학한 1학년 후배들을 위하여 '신입생의 하루'라는 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선배들의 따뜻한 배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중학교 생활을 처음하는 후배들을 위해 신입생의 하루를 보여 줍니다.
동영상 '신입생의 하루'는 세화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교장선생님이 등교하는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모습에서 시작됩니다.
등교할 때 교장샘과 꼭 하이파이브를 하라는 맨트에는 세화중학생으로서의 자부심도 느껴집니다.
다음 화면은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를 헷갈려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학년별 입구와 계단을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처음이 어색해지지 않도록 짧으면서도 중요한 정보들을 담으려고 학생자치회에서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교실에 들어와 친구들과 인사하고, 선생님들이 조례에 들어오는 모습도 짧게 처리했습니다.
본격적인 하루는 1교시 과학수업, 과학실 안내로 시작합니다. 신입생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특별실들이겠죠.
과학실을 찾는 모습을 학생들의 시선으로 처리하면서 동선을 보여줍니다..
2교시 음악실을 찾아가는 모습, 3교시 꿈꾸는 창작공간인 미술실, 4교시 체육 체육복을 갈아입고 체육관으로 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체육시간이 끝나고 학생들이 가장 기다리던 점심시간입니다.
학생들은 체육관 밑에 있는 급식실로 향하는데, 급식순서는 3학년 12:20, 2학년 12:30, 1학년 12:40.
학년별 급식의 구체적인 시간과 급식을 기다리면 줄을 선 모습을 보여줍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신입생들의 입장에서 작은 것들도 놓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나머지 특별실들 보건실과 방송실, 컴퓨터실을 차례대로 보여줍니다.
체육시간에 아픈 친구를 내세워 보건실로 안내해 주고, 진로실을 향하면서 바로 옆에 있는 위클래스를 소개합니다.
청소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수학교과실. 1학년 수학수업은 여기서 하는 겁니다.
종래를 끝으로 1학년 친구들이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바라면서 동영상은 마무리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자치회의 처음 계획데로 후배들에게 보여줄 수 없었던 것이 속상하지만,
후배들을 생각하는 선배의 마음, 배려와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화중학교 학생자치회였습니다.

https://youtu.be/-eeF4JMyzzU

세화중 학생지치회 학생들 최고입니다. 신입생 여러분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