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고

검색열기

세화중학교

교육활동

메인페이지 교육활동 학교소식 - 승차 전달(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


RSS 새창 열기

학교소식

  • 작성자김영관
  • 작성일2020-03-20
  • 조회수73

제목승차 전달(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


우리학교는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이 장기화 됨에 따라 학업 손실을 예방하고 교과서와 연계된 온라인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20일(금)부터 24(화)까지 학교 중앙현관 입구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과서 배부를 위한 승차 전달(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승차 전달(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는 휴업 기간 중 학업 공백 해소를 위한 교과서 배부 방법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기획된 것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대면 접촉과 실내 접촉 최소화를 통한 학생과 교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방법입니다.

담임교사들은 사전에 교과서를 학생들 개인별로 봉투에 담아놓고, 학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걸어 교과서 배부 날짜와 시간을 약속하였습니다. 이때 학부모님과 학생은 학교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오고, 차에서 내리지 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교사들도 마스크와 의료용 라텍스 장갑을 끼고 접촉이 최소화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차를 몰고 온 학부모님이 창을 내리면 담임교사는 학생과 인사를 하고 코로나19 대응 지침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였고, 그동안에 다른 교사들은 교과서와 자기소개서, 코로나 대응 방침, 자기주도학습 사이트 안내서, 꿈찾기 프로그램 학습지, 복지비 신청서가 담긴 봉투를 차량 뒷좌석에 넣어주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 중앙현관에 소독 용품을 비치하고, 시간대별로(오전 10시~11시, 오후 2시~3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여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교과서를 수령하고 있다. 특히 지정 요일에 교과서 수령을 못 하는 일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담임교사들이 직접 집으로 배달하는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시태 교장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기 불편을 해소하고자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를 시행하였는데 반응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휴업 기간 동안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면서, 가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개학할 때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